profile_image낙산해수욕장

작성자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분류 댓글 댓글 0건 조회 조회 438회 작성일작성일 21-05-27 17:07

컨텐츠 정보

본문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에 있는 해수욕장. 근처에 유명한 사찰인 낙산사가 있다.


근처에 과거 이름이 "특급 한마음" 이었던 숙박업소가 있다. 해당 업소는 주변에서 눈에 띄도록 있도록 입구에 커다랗게 네온사인을 만들어뒀었는데, 하필이면 어느날 네온사인에 "특"자만 고장이 나버리면서 간판은 의도치 않은 방향으로 숙박업소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 급한마음 링크 결국 해당 숙박업소는 그 드립으로 인해 간판을 바꿔야 했다.



낙산도립공원에 속해있는 유원지다. 여름에는 엄청난 숫자의 피서객이 몰린다. 동해안의 해수욕장 중 그나마 파도가 약한 편이다. 이 곳은 1960년대부터 피서지로서 유명했는데, 여름에는 낙산사와 낙산해수욕장을 잇고, 겨울에는 해돋이를 보러 많은 사람이 방문하기도 했다. 특히 낙산 기슭에 위치한 모 관광호텔은 개점 당시를 비롯해 10년 전까지만 해도 영동지방에서 제법 잘 구색을 갖춘, 몇 안된 고급 호텔이었다. 규모가 크지 않고 전실 바다조망이라 휴가철만 되면 금세 만실을 찍었을 정도. 이후 원 운영주체가 파산해 다른 곳에서 인수했지만, 운영사정은 나아지지 않고 수십 년 전의 시설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다. 최근에는 한샘이 인수하여 전면 리모델링하면서 완전히 탈바꿈했다. 하지만 주변의 쾌적한 현대식 숙박업소가 많이 생겨서 독보적이진 않다.


크지 않은 항구가 있지만 회를 접하기 어렵지 않다.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 수급은 낙산항에서 자급하거나 보통 양양과 속초에 위치한 항구에서 가져온다.[진실:] 일반적인 생선회는 해안도로에 즐비한 횟집에서 많이 소비하는 편이며, 그밖의 해산물은 낙산 아래 등대쪽으로 가는 길목에 많다. 물론 가격대는 관광지답게 전혀 친절하지 않다.[2]


한때 낙산도립공원으로 지정했었으나, 2016년에 해제되었다.


낙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시외버스 이용이 가능하며, 시내버스 9번도 이용 가능하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컨텐츠 정보

알림 0